골반정맥류(골반울혈증후군)
골반정맥류(골반울혈증후군) 증상
계속되는 통증, 만성적인 불편감
하복부, 골반 안쪽, 옆구리 주변까지 묵직하거나 뻐근한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하루 종일 지속되거나, 특히 오후나 생리 전후에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다리에도 영향이? 하지정맥류처럼 느껴지는 증상들
다리가 무겁고 피로하고 붓기나 저림 증상이 나타나며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평소엔 잘 안 보이던 정맥이 도드라진다면?
음부 주변, 엉덩이, 또는 허벅지 뒤쪽에 푸르스름하거나 울퉁불퉁한 혈관이 나타나며 피부 밑으로 정맥이 부풀어 오른 듯한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비뇨기계 변화도 함께 나타납니다.
소변을 자주 보게 되거나 밤에 자주 화장실을 가는 야간뇨가 발생하고 방광염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식기 관련 증상
생리통이 심해졌거나 이유 없이 질염이 자주 반복되고 성관계 시 불편감이나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이런 증상이 있다면…
원인을 알 수 없는 변비나 소화불량과 다리나 허리 쪽으로 이어지는 신경통 같은 통증이 나타납니다.
골반정맥류(골반울혈증후군) 치료 방법
대중요법 및 보존적 치료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확장된 골반정맥 안에
작은 금속 코일을 넣어 정맥의 흐름을 차단하고 울혈을 줄이는 시술 고려
Scroll →
광주도담외과 코일색전술 |
---|
백금코일은 일반 코일보다 밀착력이 높고, 그후 경화제로 굳히기 때문에 재발률은 매우 낮습니다. |
![]() |
골반정맥류(골반울혈증후군),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골반정맥류는 골반정맥의 확장과 울혈로 인해 지속적인 골반통증, 회음부 불편감, 비뇨기, 생식기 증상까지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최근 골반정맥류 색전술은 혈관조영장비, 카테터, 색전물질 등의 발달로 이전과 달리 더욱 뛰어난 치료결과를 보여줍니다.
광주도담외과에서는 시술의 정확도를 높이고 재발을 막기 위해 정맥류를 일으키는 문제 혈관을 코일색전술(백금코일, 경화제)로 치료합니다.
색전술은 혈관속으로 접근하는 방법으로 주변 조직을 건드리지 않아 합병증 우려가 현저히 낮습니다.
절개 없는 시술
시술 직후 일상 복귀 (짧은 시술 시간)
당일 치료 가능
광주도담외과는
환자를 먼저 생각합니다.